2000년대 추억의 가수 체리필터
보컬 조유진, 사범대 영어교사 출신
쇼핑몰 운영, 기획사 설립 등 근황

출처: sbs ‘인기가요’, mbc ‘복면가왕’
출처: 뉴스1

2000년대를 풍미하던 추억의 가수 체리필터근황이 알려지며 재조명되고 있다.

체리필터는 1997년 결성된 혼성 4인조 록 밴드로, 2000년 정규 1집 ‘Head-Up’을 내놓았다.

출처: mbc ‘음악캠프’

8090세대들이 노래방에 가면 반드시 부르던 추억의 노래로 체리필터의 낭만고양이라는 노래가 있다. 파워풀한 목소리에 신나는 멜로디로 이루어진 이 곡은 발매한지 수십 년이 지나도록 노래방 차트 상위권을 유지할 정도로 인기 있던 노래였다.

이 곡을 부른 록 밴드 체리필터의 홍일점이었던 보컬 조유진의 경우 뛰어난 가창력과 독특한 음색, 매력적인 비주얼로 수많은 팬을 보유했다.

instagram@cherryfilter_headup

보컬 조유진은 기존의 록밴드 하면 떠오르는 이미지와 달리 상명대학교 사범대학 출신으로 선생님을 꿈꾸던 여대생이었다. 그는 특히 영어와 일본어 등 외국어에 능통해 밴드 활동을 시작하기 전에는 영어 과목 교생 선생님으로도 활동했고 영어교사 정교사 자격증도 보유 중인데, 낮에는 학교에서 일하고 밤에는 클럽에서 공연을 하는 이중생활을 이어갔다고도 한다.

이후 조유진은 밴드 체리필터가 ‘낭만고양이’뿐만 아니라 ‘오리날다’, ‘달빛소년’, ‘내게로와’ 등 다수의 히트곡을 만들어내면서 이름이 알려졌는데, 이후 ‘유진’이라는 이름으로 일본 활동까지 하면서 7개 도시 투어를 진행했다.

출처: tvn ‘코미디빅리그’

체리필터의 보컬 조유진은 이후 국내 활동도 병행하면서 2015년에는 음악 경연 프로그램 ‘나는 가수다3’에 밴드 체리필터로 출연했고, 2016년에는 ‘복면가왕‘에도 참가했으나 가수 박기영과 붙어 패배의 결과를 맞이하기도 했다.

조유진은 또한 ‘돌리커터’라는 액세서리 쇼핑몰도 운영하면서 구매 고객에게 자신의 사인을 함께 전해준 바 있다.

그는 지난해 개그 프로그램 ‘코미디빅리그’에도 출연했으며, 체리필터 멤버들과 함께 뮤직 레이블 ‘로켓펀치’를 세워 후배 양성에도 힘을 기울이고 있다. 체리필터는 최근에는 소식이 잠잠했지만, 현재까지 20년이 넘는 기간 동안 단 한 번의 해체나 멤버 교체 없이 팀을 이어오고 있는 밴드이다.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3
+1
45
+1
15
+1
16
+1
9

12

  1. 또 낚시질이네.. 이게 기사야? 넌 기자하지마라., 기본도모르는인간이야.. 이러니 진짜 기자피해보는거야 다른기자한테 피해주지말고 이런기사올리지마라

    • 이미 구글만쳐도 나아는 내용을 복붙해놓고 최근 근황이랍시고 올리고 월급이나 쳐받아가는 기래기색기 ㅡㅡ
      제목에 맞는 최근 근황을 가져와 이색기야

  2. 초심을 잃지않고, 지속적으로 밴드를 유지한다니 대단하시네요. 계속 유지해서 후배들어게 길이 빛나는 존재가 되어주시길 기원합니다. 항상 안전건강행복하세요.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