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AOA 탈퇴한 초아
결혼설·임신설 온갖 루머 휩싸여
최근 첫 솔로곡 ‘예스터데이’ 발표

출처 : youtube@초아 CHOA, 뉴스1
출처 : instagram@queenchoa_

최근 그룹 AOA 출신 초아첫 솔로곡 ‘예스터데이’를 발표했다. 초아는 1년 반 만에 첫 솔로곡으로 복귀하며 “오랜 시간 기다려준 팬들을 위해 하나부터 열까지 공을 들여 작업한 앨범”이라고 전했다.

초아는 AOA에서 메인보컬로 활동했다. 독특한 음색이 매력적인 초아는 그룹 내에서도 출중한 가창력을 지닌 멤버로 손꼽혔다.

출처 : 연합뉴스

2012년부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던 초아는 지난 2017년 AOA를 탈퇴했다. 탈퇴 당시 온갖 루머가 생성됐던 초아는 “임신도 낙태도 하지 않았다. 결혼을 위해 탈퇴하는 것도 아니다”라고 단호하게 밝혔다.

초아는 오랜 공백기를 가진 후 3년 만에 tvN ‘온앤오프’를 통해 복귀했다.

초아는 3년간의 공백기에 대해 “활동할 때는 많은 부분을 회사가 도와주지 않냐. 나도 어른인데 할 수 있는 게 아무것도 없더라”라며 “인터넷 가입, 은행 업무, 고지서 내기 등 배우고 적응하는 시간을 가졌다”라고 밝혔다.

출처 : youtube@초아 CHOA

이어 초아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 초아는 현재 42만 명이 넘는 구독자 수를 보유하고 있는 유튜버이기도 하다. 그녀는 브이로그와 노래 영상으로 팬들과 소통해왔다.

최근 유튜브를 통해 첫 솔로곡인 ‘예스터데이’ 뮤직비디오를 공개하자 조회수 264만 회를 넘으며 큰 관심을 받았다.

출처 : instagram@queenchoa_

초아는 지난해 9월 ‘오은영의 금쪽상담소’에 출연해 3년 전 돌연 활동을 중단할 수밖에 없었던 이유에 대해 공개하기도 했다. 그녀는 “내 모습을 보는 게 힘들어 도망가고 싶었다”며 힘들었던 당시를 떠올렸다.

그녀는 “내가 원하는 만큼 잘하려면 다시 태어나야겠다 싶었다. 도망가고 싶었고 내 길이 아니라고 생각했다”라고 말해 팬들의 안타까움을 자아내기도 했다.

출처 : instagram@queenchoa_

한편 초아의 솔로곡 발표에 팬들은 ‘너무 좋다….진짜 오랫동안 기다렸던 첫 번째 싱글 앨범 너무 고맙고 축하해요’, ‘솔로 데뷔 축하해 우리 메인보컬’, ‘항상 느끼는거지만 오늘도 말할게요 노래해죠서 고마워요 살앙해여’, ‘오래 기다린만큼 너무나 좋은 보컬곡이 나왔네요 ㅠㅠㅠ 앞으로 평생 오랫동안 음악해주세요’ 등의 응원을 보냈다.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3
+1
2
+1
0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