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왕지원, 선화예중 로열발레스쿨 졸업
1980년대 재계 순위 6위 기업 외손녀
3살 연하 남편과 러브스토리 공개

왕지원 SNS

배우 왕지원은 선화예중을 졸업하고 세계 최고의 발레 학교로 유명한 영국 로열 발레스쿨을 졸업했다. 이후 한국예술종합학교, 국립발레단이라는 엘리트 코스를 거친 발레리나이자 배우이다. 그녀는 지난 2020년 자신의 이름을 딴 발레학원을 오픈하기도 했다.

왕지원은 국립발레단 단원으로 활동하던 중 휠체어를 탈 정도로 큰 부상을 당했다.

이후 한예종 재학 시절 중 우연히 모델 활동에 흥미를 느끼게 되어 국립발레단을 그만두고 배우의 길을 걷게 됐다.

왕지원 SNS

그녀의 남편 역시 발레리노로 두 사람은 발레를 통해 인연을 맺었다. 남편 박종석은 워싱턴 키로프 발레아카데미를 수료한 후 미국 워싱턴 발레단, 미국 펜실베이니아 발레단, 유니버설 발레단에서 활약했다. 현재 국립발레단 소속 수석무용수로 활동하고 있다.

왕지원은 최근 SBS 예능 프로그램 ‘동상이몽2’에 출연해 3살 연하인 남편을 공개해 화제가 됐다.

왕지원 SNS

왕지원은 남편을 공연 연습실에서 처음 만났고 “서로 첫눈에 반했다”고 말했다. 이어 두 사람은 몇 번 만남을 가졌고 왕지원이 먼저 “누나가 밥 사줄게”라며 고백해 첫 데이트를 하게 됐다고 전했다.

왕지원은 막창집에서 소주를 마시면서 첫 키스를 하게 됐다고 말하며 쿨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왕지원 SNS

그녀는 “남편이 후배들 앞에서 근엄하고 남자답고 그런 캐릭터를 유지하다가 나만 만나면 혀가 짧아지면서 애교가 엄청 많다. 나랑 떨어져 있는 걸 못 견딘다”며 애정을 드러내기도 했다.

왕지원은 연예계 대표 엄친딸로 손꼽힌다. 그녀의 아버지는 방위사업청장직을 역임한 감사원 출신 최초의 방위사업청장이다. 지난 2020년 방위사업청장직에서 물러났다.

KBS2 ‘해피투게더3’

왕지원의 외할아버지는 프로스펙스로 유명한 국제그룹의 창업주이다. 국제그룹은 1980년대 재계 순위 6위 기업이었다. 또한 외숙부는 아이씨씨코퍼레이션 대표인 것으로 알려졌다.

왕지원은 과거 한 예능프로그램에서 아버지의 직업에 대해 “현직 차관급 감사위원”이라고 답했다.

한편 왕지원은 3년 만에 드라마 ‘구필수는 없다’에 출연할 예정이다.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5
+1
4
+1
3
+1
20
+1
6

1 COMMENT

  1. 발레해봤자 돈도 못벌고 한국문화보다 동양인이 발레에 환장하는게 우습게 보일뿐 외국친구들이 한국인은 한국무용할때가 예쁘다고 하더라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