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퍼 한해, 소믈리에 자격증 취득
와인 너무 좋아해 10kg 증가

동아TV 뷰티 앤 부티7

인기 힙합 가수 한해가 와인 국제 자격증을 취득, 이후 10kg 찐 근황을 공개했다.

최근 동아TV ‘뷰티 앤 부티7’에 출연한 한해는 MC들에게 “7~8kg가 훅 늘어나버렸다. 다이어트가 힘들다”고 고백했다.

실제로 한해가 고정으로 활약하고 있는 ‘놀라운 토요일‘ 방송을 보면 살이 찐 것과 찌지 않았을 때 얼굴이 확연하게 차이가 나긴 한다.

tvN 놀라운 토요일

이에 누리꾼들은 한해가 와인 국제 자격증(소믈리에)을 준비하느라 급격하게 살이 찐 것으로 추측하고 있다.

앞서, 한해는 지난해 라디오 ‘두시 탈출 컬투쇼’에 출연해 “와인을 엄청 좋아한다. 저 저번주에 자격증 시험도 치렀다. 영국 시험이라 8주 정도 기다려야 한다. 국제 자격증이다”라고 말해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다.

SBS 파워FM 두시탈출 컬투쇼

스스로를 ‘와인 박애주의자’라고 칭하던 한해는 결국 소믈리에 자격증을 취득했다. 그리고 이와 관련된 영상을 자신의 유튜브 채널 ‘드디어 한해‘에 올리고 있다.

지난 13일에도 한해는 ‘검증된 와인 전문가 정한해가 모두 답변해 드립니다’라는 글로 영상을 업로드했다.

와인에 대한 모든 지식을 총동원한 한해는 전문가답게 와인을 고르는 꿀팁부터 집들이용 선물, 입문자들에게 추천하는 와인 등 시청자들이 물은 갖가지 질문에 꼼꼼히 대답했다.

유튜브 드디어 한해

이를 본 시청자들은 ‘진짜 이 정도로 와인에 진심일 수 있을까?’, ‘와인 마시고 빵실해진거 너무 귀여워’, ‘와인 꿀팁 너무 많다!’ 등의 댓글들이 남겨졌다.

한편 한해가 딴 소믈리에 자격증은 인터미디에이트, 어드밴스드, 마스터 총 3가지 등급으로 나뉘는데 첫 단계의 경우 독학으로 공부한 사람도 응시 가능한 수준으로 알려져 있다.

다만 어드밴스드와 마스터는 별도의 경력 또는 교육 기간이 필요하며 해당 자격증 취득을 위한 다양한 아카데미가 운영되고 있다.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1
+1
0
+1
0
+1
0
+1
0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