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 전 장관 조민
부산대 의전원 입학 취소
고려대도 취소될 경우 고졸 가능성

청정뉴스
국제신문, 청정뉴스

조국 전 법무부장관의 딸 조민 씨의 부산대 의전원 입학이 취소된 가운데, 조민 측의 반응이 주목을 받고 있다.

부산대학교는 지난 4월 5일 조민 씨의 2015년 의전원 입학을 취소하는 결정에 대해 발표했다.

뉴스1

부산대에서는 조국 전 장관의 딸인 조민 씨의 의전원 입학을 취소한 근거로 당시의 대학 학칙과 신입생 모집요강, 행정기본법 등을 제시했다. 신입생 모집요강에 따르면 ‘허위서류를 제출하면 입학을 취소한다’라고 명시되어 있다.

부산대에서는 지난해 조민 씨의 허위 서류 제출 논란이 생겨난 뒤 교육부의 요청에 의해 조사에 들어갔다. 즉 부산대에서는 입학 전형 공정위의 자체 조사 결과서와 정경심 교수의 항소심 판결 등을 종합 검토한 결과 조 씨의 의전원 입학을 취소하는 예정 처분을 내린 것이다.

연합뉴스

이후 부산대 측에서는 조민 씨 당사자에게 소명 기회를 줬으며, 지난달 청문주재자는 의견서를 대학본부에 제출하여 청문 관련 절차도 모두 마무리 지었다.

하지만 모든 자료를 검토 후 부산대에서는 결국 조민 씨의 의학전문대학원 입학을 취소하겠다고 최종 결론을 내렸다. 이에 따라 국가시험에 합격해 의사면허를 발급받았던 조민 씨는 의전원 학위가 취소됨에 따라 의사면허 역시 취소될 위기에 처했다.

부산대학교에서 내린 이번 결정은 이후 조민 씨의 고려대학교 입학 취소 여부에도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되는데, 이 경우 조 씨는 최종 학력이 고졸로 변경될 수 있다.

더팩트, 채널A

다만 조 씨 측에서는 부산대의 의전원 입학 취소 결정에 대한 효력을 정지하는 집행정지 신청을 법원에 낸 상황이다.

조국 전 장관은 이날 자신의 sns에 보도자료를 올리며 “당락에 전혀 영향이 없는 경력 기재를 근거로 입학 허가를 취소하고 결과적으로 의사면허를 무효로 하는 것은 신청인에게 너무나 가혹한 처분이다”라고 항의했다.

한편 조민 씨는 과거 TBS 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나와 저는 “고졸이 돼도 상관없다. 시험은 다시 치면 되고, 서른에 의사가 못 되면 마흔에 되면 된다고 생각한다”라고 밝힌 바 있다.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7
+1
1
+1
11
+1
16
+1
9

18

  1. 뭣이 중헌디?
    취준생들아~ 보거라
    영부인될사람처럼 허위이력과 허위수상경력으로 최대한 화려하게 꾸며서 교수직에도 취직성공하거라~

    • 공정과정의부르짖으며 유세장에서 떠들던 윤석열! 당신도 본부장수사 조국수사만큼
      임하라!!

  2. 이 나라 꼴 참 우습네요. 부산대 입학은 취소한다 해도 의사면허는 엄연히 노력하에 실력으로 딴건데 취소라니 정말 너무하네~의사면허 아무나 따나?

    • 음… 그 의사면허가 아무나 노력한다고 칠 수 있고 그걸 잘 쳤다고 취득할 수 있는 그런게 아닌데요?
      가장 먼저 의대를 졸업해 학사 이상의 학위를 인정받아야 하는데 그게 취소된거죠.
      그럼 의사 면허시험에 도전할 자격도 없는 사람이 그걸 소유하고 있는게 맞을까요?
      전 잘 모르겠네요… 의사면허시험이 공무원시험처럼 고졸도 칠 수 있는 것도 아닌데…

    • 대학입학 자체가 취소됐으니 의사면허도 취소되지ㅋㅋㅋ 그럼 대학입학하지말고 고졸로 의사면허딸수 있으면 따든가ㅋㅋ

  3. 남의 눈에 눈물나게 하면 내눈에는 피눈물이 난다.
    정유라에게 가혹하게 했던거 기억못하냐?
    정유라는 나라에 애국자다.
    아시아게임서 금메달도 따고 자식도 셋이나 낳았다. 이보다 더큰 애국이 어딨냐? 정유라에게는 훈장을 주고 조민의사면허 박탈이 맞다.

  4. 조민이도 쌍커풀 수술했네~. 가세연에서 키 크고 이쁘다고 해서 봤더니 자연미인이 아니네. 조민이 그렇게 이쁜얼굴 아니에요. 그저 보통 수준이죠.

  5. 조민은 아빠찬스가 아니라 그 반대다 다른 집에 태어낫으면 저리 논란도 되지않았을거다 기막힌 일이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