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 영부인 김정숙 씨
옷값·의전 비용 공개 논란

청와대, 더팩트
뉴스1

임기 막바지에 다다른 제19대 문재인 대통령의 부인 김정숙 여사의 옷값 논란이 최근 다시 수면 위로 올라왔다.

특히 지난 3월 15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영부인 김정숙 여사의 의전 비용 공개를 요청하는 글이 올라왔다.

국민청원 게시판

정보공개 청구로 올라온 글은 ‘청와대는 대통령 부인인 김정숙 씨 옷값 등 의전 비용 가격을 국민들에게 즉각 공개 바랍니다’라는 제목이었다.

청원인은 ‘대통령 부인의 옷 구입에 국민 세금이 지원됐는지 투명하게 공개하는 것은 국가 신뢰와 민주주의 근간이며 국민의 알 권리’라고 말했다.

청와대

영부인 김정숙 여사의 옷값 관련 의혹은 임기 초반인 2017년 무렵, 전 아나운서 정미홍 씨가 SNS에 글을 올리면서 제기된 바 있다. 그는 당시 ‘취임 넉 달도 안돼 옷값만 수억을 쓰는 사치로 국민의 원성을 사는 전형적인 갑질에 졸부’라며 강도 높은 비난을 했다.

해당 글이 올라오고 바로 일주일 뒤에 청와대에서는 ‘유쾌한 정숙씨’의 패션이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면서 그의 알뜰한 패션 팁을 공개한다는 콘텐츠를 올렸다.

청와대에서는 당시 김정숙 여사는 홈쇼핑에서 구입한 10만 원대 제품을 입고 손바느질로 직접 수선도 한다며 그의 절약 정신을 강조했다.

이후 의혹을 제기한 정미홍 씨는 허위사실 유포로 기소되어 검찰에 송치되었지만, 이듬해 별세하면서 사건은 일단락되는 듯 보였다.

연합뉴스, 샤넬

하지만 2018년에도 또 한 번 한국납세자연맹 측에서는 김정숙 여사의 의전 비용을 요구하는 정보공개 청구를 진행했고, 청와대 측에서는 기밀 유지 및 사생활 침해를 근거 삼아 비공개를 결정했다.

그리고 최근 법원은 다시 한 번 청와대의 특별활동비와 김정숙 여사의 의전 비용 예산·지출 내역에 대해 공개하라는 판결을 내렸지만, 대통령 비서실은 해당 판결에 불복하는 항소를 신청한 것으로 전해진다.

국민청원 글을 올린 청원인에 따르면 현재 문재인 대통령의 임기가 두 달가량 남은 가운데, 김정숙 여사의 의전비 내역은 임기가 끝나면 대통령 기록관으로 넘어가 비공개 처리될 가능성이 큰 것으로 보인다.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1
+1
1
+1
5
+1
63
+1
5

21

    • 얼마나 트집잡을게 없으면 옷가지고 이러겠어요 만약 김정숙여사께서 후줄근하고 소박한 옷입고 대외활동했으면 또 우리나라가 세계10위권 안의 경제강국인데 위상 떨어지게 초라하개 궁상떤다고 공격했을겁니다

  1. 기자분이나 청원 올린 분이나…
    그럼 한나라를 대표하는 영부인인데 고급진 옷 좀 입느면 어떻고 저렴한 옷 입으면 어떻습니까?
    그 격에 맞는 옷 입으셨겠지요…
    뭐가 궁금한건지… 난 쫌 더 좋은 옷 입으시라고 권하고 싶네요.

    • 영부인 옷값 공개 못한다???
      그럼 박근혜대통령 옷값은 왜 공개하게 했냐??
      거지같은 것들…

    • 정말 쓸데없는거에 소모하죠~?주가조작, 허위문서작성 이런 엄청난 비리는 다 덮고 이런 말도안되는거에 프레임을 씌우니 답답해 미치겠네요

    • 지나치게 비싼 명품을 너무 많이 구매해서 입으니까 국민은 당연히 그 내역을 밝히라고 할 수 있다

    • 지나치게 비싼 명품을 너무 많이 구매해서 입으니까 국민은 당연히 그 내역을 밝히라고 할 수 있다

  2. 본인이 하고 싶은 버켓리스트와 사치 대통령 남편 둔 덕택에 다 이루었네요
    훈장 받는날 그에 맞춰 또 새옷 입고 등장하겠지요.
    우리 세금으로 새옷 한벌 더해주지요 뮈.
    마지막 옷.

  3. 정수기. 니옻은좋은데 그옻을입는사람이 개거지같네
    돼지목에 진주목걸이격이다 주제파악좀하시요

  4. 역대 영부인 의상 공개 했었던가요 몰랐내요 아무리 민주주의 국가 좋은 나라지만 지나친 사생활은 보장도 필요 하다고 봅니다

  5. 이름도 없는 것들 입고 알리려 애쓴 닭보단 나은듯
    의전상 가방을 들면 안되는 손에 광고하려 가방 들다 전세계가 보는데서 넘어진 누구는??.

  6. 정숙아 정신좀 차려라 너 옷 사입으라고 국민이 세금내는거 아니다.
    니가 육영수 여사님이나 된 것 처럼 하고다니는 짓이 청와대앞에 지내가는 개가 웃겠다.
    도처에 노숙자들이 굶어죽어가고 있는데 할 짓이냐

  7. 정말 웃기는 문죄인 부부입니다 못값만 수십억 썼나? 악세사리는 얼마일까? 왜 그걸 떳떳이 밝히지 못하는지? 그렇게도 숨길게 많은지? 무지하게 뒤가 구린지?

  8. 박근혜 그렇게 했으면지들은정신차리고 살았어야지 대통령 마다 구설수에 감옥에 나라 망신이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